전라도 음식하면 다양한 재료와 화려한 맛을 떠올리게 됩니다. 산과 들, 바다를 모두 갖춘 전라도는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해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음식 문화를 자랑하죠.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깊은 맛과 풍성한 구성을 자랑하는 노포입니다.
원래 치킨집으로 시작했던 이 노포가 지금의 훌륭한 백반집이 된 데에는 사연이 있습니다. 바로 매일 시장에 나오는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로 그날그날 다른 구성의 백반을 차린 덕분인데요. 덕분에 단골손님들도 매일 같이 방문해도 음식이 물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집의 가장 큰 매력은 남도 음식의 혼을 담은 맛과 풍성함입니다. 매일 아침 목포에서 갓 잡아 올린 홍어와 해산물로 신선함을 더하고, 지역 농수산물로만 만드는 반찬의 가짓수는 무려 23~25개나 된다고 해요. 하지만 놀라운 건 가짓수뿐만이 아닙니다. 생고기부터 전복, 홍어삼합에 양념게장까지 남도 밥상의 진수를 보여주는 풍성한 상차림이 압권이죠.
이렇게 가성비와 맛을 모두 사로잡은 알찬 구성의 백반 한 상은 3인 기준 1인당 12,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라도를 대표하는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매일 다른 반찬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노포의 손맛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래되고 검증된 맛집인 만큼, 매일 같이 방문하는 단골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궁금해집니다. 남도의 풍부한 식재료를 활용해 정성스레 차려내는 25첩 반찬과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메인 요리까지, 이 집의 밥상은 전라도 음식 문화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라도를 여행하며 현지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께 \[노포의 손맛\]을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매일 정성스레 준비하는 풍성한 상차림과 다채로운 반찬이 여러분의 식탁에 즐거움을 선사할 거예요. 전라도 대표 맛집에서 남도 음식의 참 맛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노포의 손맛>
▶ 섭섭이네 식당
주소 : 전라남도 무안군 몽탄면 몽탄로 825-16 섭섭이네식당
☎ : 061-452-6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