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은 2024년 4월 18일부터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가운데, 이를 기념해 1년간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날부터 30일까지 배민을 통해 스타벅스를 주문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년 동안 매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년 내내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주문 시 배달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집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배달비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행사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매일 1회 제공)으로 하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배민을 통해 배달에 참여하는 스타벅스 매장은 전국 700여개 매장이다. 스타벅스 자체 배달 '딜리버스'를 운영 중인 매장들이 입점하며, 스타벅스의 다양한 제조음료와 푸드를 배달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스타벅스가 배달 앱에 입점하는 것은 배민이 처음이다.
연고은 우아한형제들 CMO(최고마케팅책임자)는 "배달앱 시장에서 무료 배달 등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며 "배달의민족은 배달비 부담을 낮추고 스타벅스 배달을 시작하는 등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시장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