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재정이 5월 입대 소식을 전했다.
2024년 4월 18일 박재정은 SNS에 “사실 입대가 조금 빠를 줄 알고, 모든 활동을 마무리하고 입대 영장을 기다리며 지내고 있었는데 저의 예상보다는 조금 늦은 날짜로 최근 영장을 받게 되었다. 2024년 5월 21일 입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생각보다 있다 보니 한 곡쯤 들려드리고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작업했던 곡 중 하나를 선보이려 한다”며 “‘무슨 일 있었니’라는 노래다. 5월 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원래 입대 전에 발표하려고 했던 ‘준비’는 입대 전까지 저의 마음에 들게끔 완성시키기가 쉽지 않아서 나중을 기약해 보려 한다”면서 “제 노래들을 계속 잊지 않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입대하기 전 노래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최우선으로 임할 예정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드리고 싶지만 항상 표현에 서툴고 팬 여러분께 감사함과 죄송함이 공존하기에 그저 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말 전해드리며, 늘 건강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박재정은 2013년 방송한 Mnet ‘슈퍼스타K 5’ 우승자 출신이다. 2021년 데뷔 때부터 몸담은 미스틱스토리를 떠나 로맨틱팩토리에 새 둥지를 틀었다.
박재정은 지난해 ‘헤어지자 말해요’를 히트곡 발라드 반열에 올리며 전성기를 열었다. 최근에는 군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인 ‘앤드’(AND)를 개최해 팬들과 추억을 쌓았다.